다양한 입학전형 설명하는 영상제작도 활발

꿈 키움 전공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고 있는 한남대 무역학과 은웅 교수
꿈 키움 전공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고 있는 한남대 무역학과 은웅 교수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한남대(총장 이광섭)가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꿈 키움 전공특강’을 운영한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입시홍보가 강화되면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한 것.

꿈 키움은 전공특강은 지역의 중·고등학교에서 입학설명회를 신청하면 미리 제작한 전공특강 영상을 공개해 학생들이 한남대의 다양한 전공을 접할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간호학과, 경찰학전공, 생명시스템과학과, 영어교육과, 융합디자인전공, 무역학과 등 16개 전공의 현직 교수들이 강의자로 나선다.

입학전형에 대한 온라인 영상제작도 활발하다.

한남대는 2021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주요사항을 비롯한 학생부종합전형 유의사항, 재외국민입학전형 등 세부적인 입학정보를 비롯해 선배들이 말하는 학과 이야기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제작해 홍보한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영상도 제작했다.

한남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입시홍보가 축소되면서 수험생들이 입시정보를 접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라며, “온라인으로 손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입시 동영상을 제공하자 수험생들 사이에 호응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