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고용 활성화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지난 24일 사이버한국외대가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사이버한국외대가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지난 24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민오)과 청년 구직자의 어려운 고용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박헌일 교학처장, 진정란 입학처장, 성은경 TESOL대학원 부원장, 김윤배 산업안전학과 학과장과 서울고용노동청 정민오 청장, 최관병 소장, 최선희 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청년 인력수급 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하고, 일자리 관련 애로 사항을 해소해 청년층의 안정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외국어에 능숙한 고용친화형 인재를 육성하고, 서울고용노동청은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과 대학의 진로지도 및 취업·창업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식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중렬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이 체감하는 어려움은 더욱 클 것”이라며,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 이번 협약이 청년 취업에 큰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30일부터 2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