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가
오산대가 경기도와 대학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대학 현장노동자 휴게여건 개선과 노동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가 28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와 대학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대학 현장노동자 휴게여건 개선과 노동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진행과정은 소셜라이브로 생중계됐다.

이번 협약에는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오산대 외 9개 대학(경기과학기술대, 계원예술대, 동남보건대, 동서울대, 두원공과대, 루터대, 부천대, 서울예술대, 평택대)이 참석했다.

이는 경기도가 올 4~5월 경기도 소재 대학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의 결과로 △노동자 처우개선 노력도 △휴게시설 열악도 △사업추진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10개 대학이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대학에서 노동자들이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이에 따라 경기도에서 시설 개선/신설 및 물품구매 비용을 학교 1곳당 최대 4125만원 내에서 도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대학 내 현장노동자 휴게공간에는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휴식에 필요한 각종 물품이 구비되고 실내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급적 지상에 설치하여 노동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허남윤 총장은 “이런 좋은 취지의 사업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 노동자들의 처우개선과 노동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