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가
명지대가 국민대, 상명대, 서울과학기술대와 4개 대학 연합으로 ‘대학연합 모의면접’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대학연합 모의면접’이 30~31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명지대, 국민대, 상명대, 서울과학기술대 4개 대학 연합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소규모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에게 모의면접 기회 제공해 실제와 유사한 모의면접을 통해 대학입학 준비에 대한 부담 완화와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학연합 모의면접’은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이 운영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진행 및 피드백 제공과 대학 멘토 학생들의 진학상담 운영(대입 준비방법, 전공 안내, 대학생활 안내)이 함께 진행돼 수험생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진로와 전공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명지대 관계자는 “이번 대학연합 모의면접을 통해 학생들이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명지대 입학사정관실은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입학전형 운영을 비롯해 입학과 관련한 업무를 가장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10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돼 교육부의 재정지원을 받아 고교교육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대상자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명지대를 홍보하고,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입학전형을 운영하기 위해 위촉사정관·전임사정관의 평가전문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공감두드림 프로그램, MJ 전공체험, 교사대상 MJ 교사컨퍼런스, MJ 대입포럼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명지대의 교육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