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소병철 국회의원, 허석 순천시장 등 참석

31일 순천대가 성가롤로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1일 순천대가 성가롤로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31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성가롤로병원(원장 최옥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대 고영진 총장과 주요 보직 교수, 손영진 약학대학장, 박홍균 교수회의장, 양주용 직원연합회장이 성가롤로병원 최옥희 원장, 박명옥 행정부원장, 최인자 간호부장, 김종찬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또 교육‧실습 지원, 재능기부 협력 및 의과대학 설립 협력 구축을 위해 소병철 국회의원, 허석 순천시장, 허유인 순천시의회 의장, 정홍준 시의원 등의 외부 인사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공동 관심 분야 협력사업 추진 △순천대 학생들의 교육 및 실습, 재능기부 봉사활동 지원 △지역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의과대학 설립 추진 등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제공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고영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가롤로병원 측과 의과대학 유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한층 더 두터운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옥희 원장은 “1만 순천대 가족과 1천 성가롤로병원 가족들이 다양한 협력 과제발굴을 통해 상생하길 기원한다”며, “향후 우리 병원은 의료인프라 구축 노하우를 담아 대학의 의대 유치를 지원하고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까리따스수녀회재단이 운영하는 순천성가롤로병원은 2016년 전남동부권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전남권 최대규모의 시설을 갖춘 고압산소치료센터를 개소하는 등 전남 동부권 의료계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