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5명의 현직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공기업 준비생들 참여

지난 30일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온라인 한국서부발전 기업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30일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온라인 한국서부발전 기업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지난 30일 국제교류관 강의실에서 대학일자리본부 주관으로 온라인 한국서부발전 기업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혁신도시법시행령 개정으로 대전‧세종‧충청권에 소재한 51개 공공기관이 2024년까지 지역인재를 최대 30% 이상 의무채용하게 됨에 따라 학생들의 수요를 고려해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총 2부에 걸쳐 한국서부발전에 근무하는 현직자 5명의 주제별 맞춤 멘토링 형식으로 운영됐다.

1부는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 일자리창출부의 신재민 차장 외 1명의 진행으로 회사소개, 하반기 채용계획, 채용 프로세스 소개 등 공기업 취업준비에 꼭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2부는 기계, 전기ㆍ전자, 화학, 경영지원 직렬의 현직 근무자 4명의 심층 직무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앞으로도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역에 소재한 우수기업 채용계획에 맞춰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학생들에게는 개별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