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후 지음 《최승후쌤의 미래가 바뀌는 진로진학 특강》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진로’와 ‘진학’, 많은 학생과 학부모, 진학 담당 선생님들이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지점이다. 개정된 2015 교육과정에 따라 학생도 부모도 스스로 과목을 선택하고, 원하는 진로에 맞게 다양한 준비를 해야만 한다.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진로‧진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진로진학 백과사전이 출간됐다.

저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EBS에서 활동하는 자타공인 최고의 입시전문가다.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를 가득 담은, 진로진학 지도서의 결정판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진로 없는 진학은 맹목이고, 진학 없는 진로는 공허하다”고 힘을 주어 이야기한다. 눈앞에 있는 진학을 소홀히 해선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고, 진로를 소홀히 한다면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될 진학이 오히려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는 의미다.

이 책을 통해서 학부모와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20년 동안 분석해왔던 진로진학을 총 정리해서 백과사전 형식으로 준비했다. 학교 학과는 물론 공학, 의학·생명, 경영·인문·사회계열, 언어문화·미디어, 교대·사범대 등 각 계열별 진로‧진학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고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학교와 계열별·학과별·직업군별로 총 정리했다. 계열별 진로‧진학 로드맵과 계열별 융합인재 양성에 따른 심층 준비법, 여기에 미래 유망한 직업과 전망을 소개함으로써 고민하는 학부모, 학생, 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북스토리/2만2000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