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서 2020년 전문대혁신지원사업 수도권협의회 임총 개최
인하공전‧연성대‧동아방송예술대‧삼육보건대 등 1, 2유형 사업교 27개 대학 사업단 참석
변창우 현 회장, 2차년도 연임 “온‧오프라인 활동 막론…알찬 프로그램 왕성한 활동 약속하겠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 수도권 운영협의회는 31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0년 수도권협의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자율협약형(1유형), 역량강화형(2유형) 사업단 등 수도권 27개교 사업단장들이 참석했다. (사진=김의진 기자)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 수도권 운영협의회는 31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0년 수도권협의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자율협약형(1유형), 역량강화형(2유형) 사업단 등 수도권 27개교 사업단장들이 참석했다. (사진=김의진 기자)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교육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수도권 전문대학 사업단장들이 정부 재정지원 2차년도로 사업이 접어들면서, 시동을 걸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새로운 주기에 맞춰 각 대학에서 새롭게 임명된 신임 사업단장들이 얼굴을 비췄으며, 기존 사업단장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2차년도 발전계획을 함께 구상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 수도권 운영협의회(회장 변창우, 인하공업전문대학 기획처장)는 31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와 오는 2학기 대학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변창우 수도권 운영협의회장을 비롯해 혁신지원사업 자율협약형(1유형) 사업단장을 겸하고 있는 김진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3유형) 운영협의회장(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상교 LINC+ 산학협력 고도화형 사업단협의회장(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박주희 전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장(삼육보건대학교 혁신기획처장) 등 27개교 1유형, 역량강화형(2유형) 사업단장 30여 명이 참석했다.

변창우 수도권 운영협의회장은 “대학에서 가장 유능하고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사람들이 여기 모인 혁신지원사업단장들이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단장들이 함께 정보 공유를 한다면 수도권 모든 사업단에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사진=김의진 기자)
(사진=김의진 기자)

수도권 협의회는 이날 2차년도에 맞춰 각 대학에서 새로이 임명된 신임 사업단장들이 기존 단장들에게 인사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2차년도에 신임 사업단장으로 교체된 대학은 △농협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안산대학교 △여주대학교 △유한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역량강화형, 2유형) 등 8개교다.

이상열 농협대 교육혁신본부장은 “3주기 대학 기본역량진단을 위해 우리 대학은 교학처와 학생처, 혁신지원사업본부를 하나로 묶어서 교육혁신본부를 꾸렸다”며 “농협대라는 이름만 들으면 전국에서 내로라 하는 특화 대학이지만, 재정지원사업 측면에서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여러모로 부족한 대학이다. 3주기 평가를 위해서라도 앞으로 기존 사업단장들과의 소통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화 동양미래대 산학협력처단장은 “혁신지원사업뿐 아니라 LINC+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은 모두 맡고 있다”며 “각 사업별 현안을 파악하느라 아직까지는 정신이 없지만, 혁신지원사업은 그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큰 사업이기에 수도권 운영협의회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열심히 소통하겠다”고 했다.

정기삼 용인송담대학교 미래혁신처장은 “1차년도에는 부단장이었는데 2차년도에 단장으로 승진했다”며 “우리 대학은 역량강화형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인데, 학교 역시 승진해서 자율협약형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김의진 기자)
(사진=김의진 기자)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차년도가 시작됨에 따라 이날 총회에서는 24개교 자율협약형(1유형) 사업단장들이 모여 신임 회장을 선출하는 것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신임 회장 선거에서는 변창우 현 회장단의 2차년도 연임이 결정됐다.

변창우 회장은 “1차년도에 계획했던 것을 다하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었다”며 “2차년도에는 코로나19 등 대응에 있어 무언가 충실한 준비가 돼야 할 상항이다. 온‧오프라인 활동을 막론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잘 만들어서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