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은 7월 30일 웹와치로부터 우송정보대 관련 PC 및 모바일 8개 사이트에 대해 웹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제도는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마크를 부여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가정보화기본법」 제32조의2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의3에 의거해 지정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인 웹와치로부터 심사를 받아 인증을 획득하는 제도다.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시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하도록 보장받게 하기 위해 세세한 문제점들까지 모두 개선하고, 1차 및 2차 심사를 거쳐 웹 접근성 표준을 모두 준수한 우수한 사이트만이 품질을 인증받을 수 있다.

이번에 품질 인증을 받은 사이트는 우송정보대 홈페이지, 입학 홈페이지 그리고 사회복지과와 유아교육과의 학과 홈페이지 사이트이며 각각 PC버전과 모바일 웹 버전을 인증 받았다.

정상직 총장은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장애인 차별이 없는 전자정보 및 서비스 제공을 향후 모든 학과에도 적용해 웹 접근성 준수를 선도하는 우수한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