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온라인 접수…8일 부산, 22일 울산, 28일 창원 실시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가 POSTECH(포항공대, 초장 김무환), UNIST(울산과학기술원, 총장 이용훈)와 함께 오는 8일부터 부산·울산·창원에서 공학계열 대학입학전형 안내 설명회를 3차례에 걸쳐 개최(아래 표 참조)한다.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공학계열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의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공학계열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고교 교사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부산대 입학홈페이지(http://go.pusan.ac.kr)에서 하면 된다.

부산대는 공동 입학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에서 코로나19 방역 프로세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도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에 따른 좌석 배치, 참가자 전원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한다. 설명회 규모도 인원을 절반으로 줄였다.

부산대 권순철 입학부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공학계열 학과(전공)의 다양한 입학 정보를 한자리에서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우리나라 동남권 산업을 이끄는 포스텍‧UNIST·부산대가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학계열 대학입학전형 안내 설명회 일정 및 장소
공학계열 대학입학전형 안내 설명회 일정 및 장소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