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가 국제표준 ISO21001 교육기관경영시스템(EOMS) 인증을 획득, 인증서를 수여식을 진행했다.
유한대가 국제표준 ISO21001 교육기관경영시스템(EOMS) 인증을 획득, 인증서를 수여식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5일 국제표준 ISO21001 교육기관경영시스템(EOMS) 인증을 획득, 인증서를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SO21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교육기관을 위해 제정한 표준으로, 교육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위한 관리 도구와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해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교육 기관을 위한 구체적인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김현중 총장은 “유한대의 사회환원 정신과 더불어 교육 수요자에게 최적화된 교육시스템 구축이 있었기에 ISO21001 인증을 할 수 있었다” 며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 이후에도 우리 대학은 끊임 없이 혁신을 추진하는 노력을 계속 해 오고 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유한대는 규격화된 교육기관의 모델과 더불어 타 학교와는 차별화된 교육기관의 모델을 제시하고 대학의 사명인 성실한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는 최근 자율개선대학선정,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2단계 지원대학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등으로 인해 학생들의 재정적 부담 완화와 폭 넓은 지원으로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