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찬, 이상우, 권병주, 조성호씨,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기획부문 대상 수상

지난 5일 강원대 김성찬, 이상우, 권병주, 조성호씨가 2020년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강원대 김성찬, 이상우, 권병주, 조성호씨가 2020년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농업생명과학대학 농업자원경제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FREE PLS팀(지도교수 이종인)이 지난 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0년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기획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FREE PLS팀은 농업자원경제학전공 4학년 김성찬, 3학년 이상우, 4학년 권병주, 관광경영학과 4학년 조성호씨로 이뤄져 있다. 이들은 강원대의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메이저러너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경진대회를 준비해 왔다.

FREE PLS팀은 이번 대회에서 농업인들이 생산단계 잔류 농약 허용기준에 맞춰 적시에 적정량의 농약을 살포할 수 있도록 시기별 농약 살포량 및 희석배수·사용적기 및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500만원 상금과 함께 사무공간 제공 및 전문가 컨설팅·홍보 지원 등 실제 사업화를 위한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받게 되며, 통합본선(8월)과 왕중왕전 대회(10월)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김성찬씨는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해주신 이종인 지도교수님과 록야 박영민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아이디어가 실제 농업현장에서 활용되어 많은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