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유산 계승·발전 도모…‘언택트 시대의 영화산업 발전’ 공동포럼 개최

11일 강원대와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강원대와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사단법인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 이사장 문성근)가 11일 오전 11시, 강원대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창올림픽 유산의 가치와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코로나19로 어러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영화산업 생태계 및 제작환경 안정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의 계승·발전 공동사업 발굴 △강원대 평화포럼 및 PIPFF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지속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평창올림픽 유산의 문화적 가치 창출 및 학술·기술·창의적 아이디어 정보 공유 △인적·물적자원 공동 활용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매년 10월 공동포럼을 개최해 변화하는 미래사회 모습에 대응한 도내 영화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영화산업 플랫폼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올해 공동포럼의 주제는 ‘언택트 시대의 K-CT(Culture Technology)의 미래와 대응방안(가칭)’이 될 예정이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예술,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통일한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국가거점국립대학의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