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개 문장으로 단어 암기하고 용법도 익혀
중국어 HSK 스타강사인 최은정 대표강사 직강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시원스쿨 중국어는 주요 단어로 만들어진 문장을 외워 HSK 시험 3급, 4급을 대비하는 강좌 2종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6개로 나뉘는 HSK 급수 중 3급은 일상생활, 학습, 업무 등의 상황에서 기본적인 회화를 할 수 있는 정도이고, 4급은 중국어로 토론을 할 수 있으며 원어민과 유창하게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다.

신규 인강 ‘하루 5문장으로 20일 만에 끝내기 HSK 3급’과 ‘하루 5문장으로 40일 만에 끝내기 HSK 4급’은 해당 급수의 단어로 만들어진 각 100개, 200개의 문장을 외우면 급수별 300개, 600개의 단어를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는 학습법으로 만들어졌다.

북경대학에서 중국어교육학 석사를 수료한 최은정 강사가 진행하는 강의로, 다양한 문형을 공부해 작문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최은정 강사는 “매일 10분씩 5문장을 통째로 익히면 맥락을 통해 단어를 학습하기 때문에 단어의 뜻을 쉽게 외울 수 있다”라며 “어휘의 용법과 문장 구조까지 습득이 가능하다”라고 강의의 학습법을 설명했다.

시원스쿨 중국어는 곧 문장으로 ‘HSK 5급’ 대비 인강을 오픈하고, ‘HSK 1~4급 단어장’ 도서를 출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