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학과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생중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가 2020년도 1학기 신입생 및 정기 연주회를 27일, 28일에 각각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정기 연주회 모습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가 2020년도 1학기 신입생 및 정기 연주회를 27일, 28일에 각각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정기 연주회 모습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가 2020년도 1학기 신입생·정기 연주회를 개최한다.

신입생 연주회는 27일, 정기 연주회는 28일 서울문화예술대 A동 아트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연주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연주회로 개최하며 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한다. 그동안 학과 동기들과 쌓아온 실력과 경험을 발표하는 이번 연주회는 앞으로 나아갈 계획과 비전을 설계하고 실용음악 전공자로서 방향성을 재발견하는 무대다.

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은 자작곡을 담은 앨범을 매년 발매할 만큼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보컬 △기악(기타, 베이스, 피아노, 드럼, 관현악) △작·편곡(싱어송라이터, 미디) △뮤직프로덕션(힙합, DJ) △음향(스튜디오, 공연장) △예술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 학원 운영, 콘텐츠 운영) △작사 등 7개 전공을 배울 수 있는 학과 커리큘럼과 수준 높은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는 위클리 수업을 진행한다. 실용음악학과 전체 재학생이 참석해 매주 학년마다 돌아가면서 무대에 오르고 나머지 학년은 관객이 된다. 교수는 이를 평가하고 피드백을 주는 실습·실기 중심의 수업인데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위클리 수업을 통해 공연기획부터 시행단계까지 경험하며, 매 학기 정기 연주회를 통해 무대 진출을 위한 실습 그리고 현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등 최첨단 21세기형 학습자 중심 온·오프라인 병행수업 방식의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실용음악학과 신입생 및 정기 연주회 라인업은 추후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