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활용 대학기부금 간편이체서비스

강원대가 신한은행의 모바일앱을 활용해 기부금을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는 ‘SOL쏠한 콜라보’를 시행한다.
강원대가 신한은행의 모바일앱을 활용해 기부금을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는 ‘SOL쏠한 콜라보’를 시행한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손잡고 모바일앱을 이용해 손쉽게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할 수 있는 ‘SOL쏠한 콜라보’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SOL)을 다운로드한 후 ‘이체→대학기부금 이체→강원대학교’를 순서대로 선택하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성명, 정기후원 여부 등)하면 간편하게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할 수 있다. 기존에는 기부자가 별도의 후원계좌를 직접 입력해야만 발전기금 기부가 가능했다.

기부된 발전기금은 강원대 학술연구비와 장학금 등 대학 및 학과의 교육·연구활동 활성화와 우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서비스 시행을 계기로, 신한은행 모바일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대학발전기금을 기부할 수 있는 나만의 기부계좌를 갖게 되는 것”이라며, “강원대의 발전을 바라는 후원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스마트한 기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