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유치와 대학 발전을 위해 써 달라”

순천대 강종구 교수
순천대 강종구 교수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원예학과 강종구 교수가 대학 발전기금 3천 만원을 기탁했다.

강 교수는 1984년 순천대 원예학과에 입학해 학사학위를 취득(1987년)한 이후, 전남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농촌진흥청에서 1년 간 박사후연수 과정을 거친 후 1996년 모교 원예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임용 이후 강 교수는 미국 조지아대 파견근무를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해왔고, 학내에서는 학생처장으로서 학생 행정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화훼원예학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를 이어오며 ‘토경, 분무경 및 박막순환식 재배가 국화의 생장과 개화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의 논문 등 90여 편의 저서와 연구실적을 통해 대학 및 화훼원예학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강 교수는 “순천대 출신 교수로 항상 모교의 발전을 응원해 왔지만, 이번에 작은 금액이나마 대학발전 기금을 기탁하게 된 것은 지금이 바로 모교가 새로운 도약의 기로에 서 있다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저의 발전기금 기탁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어 모교 순천대 의대 유치가 반드시 실현되기를 기원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고영진 총장은 “모교 사랑이 남다르신 강 교수님께서 대학에 필요한 부분을 아시고, 적극적인 행동에 나서주셔서 감사하다. 교수님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총장으로서 의대 유치 활동과 대학발전을 위하는 일에 더욱 전심전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