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지대 제6대 총장으로 성기창 박사가 취임했다.
한국복지대 제6대 총장으로 성기창 박사가 취임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복지대학교 제6대 총장으로 성기창박사가 취임했다.

성기창 신임총장은 올 5월 13일 교직원, 학생의 투표와 정부의 총장 임명 절차를 거쳐 지난 8월 7일 제6대 총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2024년 8월 6일까지 4년간 이다.

취임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보직교수 등 교직원과 총학생회대표 등 30여 명의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제6대 총장 성기창 박사는 독일베를린공과대학교 건축공학과(공학박사)를 졸업했으며, 한국복지대 산업기술연구소장 및 유니버설디자인센터장을 역임했고, 2002년부터 한국복지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성기창 총장은 취임사에서 장애인통합교육으로 사회통합을 목표로 한 한국복지대의 개교이념에 맞춰 교육을 통한 좋은 세상의 꿈을 갖고,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이고 균형적, 합리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한경대와 추진 중인 대학 통합의 완성과 장애인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대학발전을 강조했다.

그는 “공정, 투명, 합리를 3대 운영방침으로 장애인고등교육기관으로서 한국복지대의 설립목적, 사명 및 비전을 잊지 않을 것이며, 교수, 직원, 학생들 간의 신뢰와 공감, 협력으로 함께하는 대학, 대학다운 대학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