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업무의 로봇 자동화 기술 교육으로 4차 산업분야 취업 경쟁력 증대

동원대가 7월 27일부터 8월 14일까지 스마트ICT융합과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RPA 전공 트랙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동원대가 7월 27일부터 8월 14일까지 스마트ICT융합과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RPA 전공 트랙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걸우)가 7월 27일부터 8월 14일까지 스마트ICT융합과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전공 트랙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올 2월 미국기업인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 코리아(이영수 지사장)와의 산·학 업무협약을 통하여 기증받은 RPA소프트웨어를 활용하였으며, 교육은 국내 RPA전문 중견기업 ㈜파워젠에서 실시했다.

3주동안 이어진 특강은 AA tool 명령어를 학습한 뒤 활용했으며 2~3명이 한 팀을 이뤄 팀별 가상 과제와 타 팀에서 의뢰하는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무업무의 사양을 정의하는 것의 중요성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14명의 학생은 3주 동안 주어진 과제에 대해 컴퓨터 봇을 개발·동작 시켜 주어진 과업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램 했고, ㈜파워젠으로부터 RPA과정 수료증을 받았다.

스마트ICT융합과 학과장 조문형 교수는 “RPA는 정형화된 사무업무를 컴퓨터 로봇이 수행하도록 하여 사무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분야로 미래 전망이 매우 밝다”고 전하며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AA RPA전문 교육을 전문적이며 집중적으로 받게 되어 RPA분야 취업 경쟁력이 크게 증대됐다”고 말했다.

스마트ICT융합과는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가 및 지능형IoT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1학년도에 컴퓨터인공지능과로 학과명을 변경하고 3년제로 교육과정을 개편했다. 2021학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에서 40명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3일 까지이다. 동원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ipsi.tw.ac.kr)에서 온라인 무료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