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이윤우씨 기관장 우수논문상, 강두형씨 학부우수논문상 수상

지난 12, 13일 열린 2020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호남대 컴퓨터공학과 이윤우씨가 기관장 우수논문상을, 강두형씨가 학부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12, 13일 열린 2020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호남대 컴퓨터공학과 이윤우씨가 기관장 우수논문상을, 강두형씨가 학부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컴퓨터공학과(학과장 이상현) 학생들이 ‘2020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5편의 논문(지도교수 백란)을 발표, 이 가운데 2편이 기관장 우수논문상과 학부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회장 김치용)는 지난 12, 13일 라마다 제주시티홀에서 ‘5G시대 멀티미디어기술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2020년 하계학술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이윤우(컴퓨터공학과3)씨는 ‘음성인식을 이용한 비대면 설문조사 자연어처리 연구’로 부산경제진흥원장 기관장상을, 강두형(컴퓨터공학과3)씨는 ‘Word2Vec를 기반한 유사단어‧문장처리 연구’로 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전자부품연구소 연구팀과 백란 교수의 지도하에 같은 학과 김유진, 차황현씨와 함께 연구팀을 구성했으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정대원)의 적극적인 후원과,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고품질의 동영상을 제작해 발표했다.

한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대회는 320여 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함께 새롭게 다가올 비대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학술적 진보는 물론, 해당 기술의 사례까지 폭넓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학생들의 온라인 발표와 온라인 평가를 통해 매우 심층적인 논문 심사가 이뤄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