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업무 협약…프롭테크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기대

20일 한성대 부동산대학원이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협약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남두희 부동산대학원장,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
20일 한성대 부동산대학원이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협약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남두희 부동산대학원장,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부동산대학원(원장 남두희)이 지난 20일 교내 상상관 8층 중회의실에서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과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의미한다.

협약식에는 한성대 부동산대학원 남두희 원장과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직방 대표이사)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스마트부동산과 프롭테크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과 관련 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남두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부동산, 프롭테크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 개발과 전문 인력을 양성해 디지털 변혁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우 의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롭테크 분야 고급인재 양성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0년 12월 설립된 한성대 부동산대학원은 부동산금융·자산관리전공, 부동산도시개발·관리전공과 한중부동산전공을 개설했다. 내년부터는 스마트부동산프롭테크전공 원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