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CHARM) 역량 갖춘 인재 양성 목표…취‧창업특강, 멘토링 등 진행

지난해 열린 세명 진로 페스티벌의 모습
지난해 열린 세명 진로 페스티벌의 모습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가 오는 24일부터 9월 4일까지 다양한 진로 및 취업‧창업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자기 계발을 돕는 ‘제2회 세명 진로 페스티벌(Festival)’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제2회를 맞은 세명 진로 페스티벌은 도전·성장·자립하는 ‘참(CHARM)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진로 취‧창업특강,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취업정보 등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 설정하고 학점 또한 취득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맞춰 전면 온라인으로 운영함으로써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학생들의 효율적인 참여를 도모할 예정이다. 일부 프로그램은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해, 학생들과 현장성 있는 참여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진로 페스티벌의 세부 프로그램은 △진로 설정을 위한 학과 및 전공 관련 진출분야 소개 △진로 및 취‧창업 특강 △4차 산업 릴레이 특강 △현직자 직무 멘토링 등이다.

참가 학생들은 전공에 관계없이 관심 분야의 강좌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 15시간 이상 이수자에게는 1학점이 부여돼 대학의 탄력적인 학사운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세명 진로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취업지원팀(043-649-1672) 또는 대학일자리센터(043-649-7387~739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