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가 ㈜지앤지커머스, ㈜샵플링, ㈜캔버시와 공동으로 학술교류 및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서울대가 ㈜지앤지커머스, ㈜샵플링, ㈜캔버시와 공동으로 학술교류 및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지앤지커머스, ㈜샵플링, ㈜캔버시와 공동으로 학술교류 및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남서울대 IPP사업단장 조원길 교수(글로벌무역학과)와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 ㈜샵플링 최광림 대표, ㈜캔버시 이숙경 대표를 비롯하여 남서울대와 각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된 골자는 △일학습병행제 활용 △장단기 현장실습 및 관련 취업 연계 프로그램의 협력 △상호 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한 협력 등이며 특히 인적자원의 교류를 활발하게 하기로 했다.

남서울대 IPP사업단장 조원길 글로벌무역학과 교수는 “상기 기업들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급성장 중인 e커머스(전자상거래) 관련 온라인 통합솔루션 개발 및 유통 플랫폼 분야의 주도적 기업으로 본 협약을 통해 남서울대 IPP사업단과 함께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로 IPP형일학습병행 사업 4년차를 맞이한 남서울대 IPP사업단은 유래 없는 코로나 사태의 어려움 속에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사업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