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홈페이지와 유튜브로 시청 가능…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29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신입생 및 편입생의 입학을 환영하고, 입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와 온라인 학습 환경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오리엔테이션 영상을 제작했다.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영상은 사이버한국외대 홈페이지(www.cufs.ac.kr) 및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영상에서는 강의수강 및 출석, 시험 등 학사제도와 온라인 강의실 이용 및 웹·모바일 강의 콘텐츠 수강방법 등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자세히 안내한다. 또한 교내장학제도 및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부터 토요 특강, 학생 동아리 및 문화행사, 장애학생 지원제도, 도서관 등 대학 시설 이용 안내까지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김중렬 총장은 신·편입생들을 위한 입학 축사를 통해 “사이버한국외대는 VR(가상현실)과 같은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수업이나 학습자 중심의 개별화된 맞춤학습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교육방법과 교육환경의 혁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대학이 길 안내자 역할을 하는 이정표가 되어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