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김지원씨 팀 대상, 송형록, 한다은, 팜트롱탕씨 팀 은상 수상

22일부터 26일까지 인제대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가 SPIED 2020 대회를 진행했다.
22일부터 26일까지 인제대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가 SPIED 2020 대회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센터장 김범근)는 ‘SPIED 2020(Summer Program for Innovative Engineering Design) 대회’를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7개 대학의 학생들이 혼합된 형태로 총 7개 팀, 7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각 나라 15명의 교수도 참여해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했다.

이번 대회에서 인제대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김지원씨 팀이 대상(Grand)을, 같은 학부 송형록씨 팀, 한다은씨 팀, 팜트롱탕(Pham Truong Thang)씨 팀이 각각 은상(Silv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지원씨는 “전공 수업을 통해 실습한 내용과 학술동아리에서 쌓아온 소프트웨어 지식을 활용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온라인 화면상에서 모든 팀원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영어로 제시하고 논의해 클라우드 컴퓨팅, 적외선 열 감지 센서, AI 기술 등이 접목된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팀에 지도교수님이 배정돼 온라인 회의 참관을 통해 세밀한 피드백을 해주신 덕분에 대상이라는 영광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비록 온라인 대회라 3개국 학생들과 대면을 통한 교류는 나누지 못했으나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김범근 센터장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3국의 학생들이 의사소통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여 이번 대회 대상 수상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경험을 키워주기 위해서 캡스톤디자인 교육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