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참여할 35팀 중 2개 팀 진출

0902-창업 동아리 플라즈메이스팀(왼쪽부터 김동현, 김종운, 한종구)
창업 동아리 플라즈메이스팀(왼쪽부터 김동현, 김종운, 한종구)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육성하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우수한 창업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범부처 통합 창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0’의 예선 격으로 열린 교육부의 ‘2020 학생 창업 유망팀 300’ 대회에서 본선에 진출할 최종 35개 참가팀 중 전북대 2개 창업동아리팀이 선정됐기 때문이다.

이번 선정의 주인공은 전북대 실험실 창업동아리 플라즈메이스(팀장 김종운)팀과 창업동아리 수우수(팀장 윤동혁)팀. 이들은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0’에 진출하기 위한 최종 평가를 받게 된다.

‘도전! K-스타트업 2020’은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의 창업 경진대회를 단일 브랜드로 연계 통합한 대회로, 총 상금이 15억8000만원에 달하는 창업 경연 무대다. 올해로 5년차를 맞았다.

‘도전! K-스타트업 2020’통합 본선은 10월부터 2개월간 진행되며, 본선 대회 전 과정은 방송 등 매체를 통해 방영될 예정으로 창업리그 대상은 3억 원, 예비창업리그 대상에게는 1억 5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배준수 창업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서도 우리 대학의 우수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쌓은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창업교육센터는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NICE 창업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창업교육 및 창업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