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25개 대학, 73개 종목, 153개 체육특기자 수시 대입전형정보 제공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KUSF)는 지난 8월 31일 전국의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대학의 입시정보를 담은 《2021학년도 전국대학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요강》을 발간했다.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요강에는 대학별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요강과 대입정보를 요약해놓은 일람표, 종목별 모집대학 등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전국 125개 대학, 73개 종목, 153개의 특별전형 내용이 담겨 있다.

KUSF는 학생선수를 3인 이상 육성하는 전국 905개 고등학교를 비롯해 학교체육 및 대학입시 관계기관 둥 총 1115개 기관에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요강을 배포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및 확인이 가능하도록 KUSF에서 운영 중인 ‘체육특기자대입포털(info.kusf.or.kr)’에 자료를 게시했다.

체육특기자 대입전형요강은 8월 31일 기준으로 발간됐다. 2021학년도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자격, 경기실적 인정 기간, 실기고사 방법 등 대학별 체육특기자 모집요강이 변경될 수 있기에 원서접수 마감일 전까지 각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된 최종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편, KUSF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대학별 모집요강 변경사항을 안내하는 등 업데이트된 최신 체육특기자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은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PC와 모바일을 통해 ‘체육특기자’ 또는 ‘체육특기자대입포털’로 검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