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ICT 축구 인프라 구축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LINC+사업단(단장 전문수)은 지난 7일 충북권 대학 최초의 드론 축구단을 창설했다.

드론 축구는 탄소 소재로 만든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지상에서 3m 정도 떠 있는 원형 골대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로서, 수도권 등 몇몇 대학에서 드론 축구단을 운영 중에 있다.

한국교통대 LINC+사업단의 ‘KNUT 드론 축구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탄소산업 및 드론산업을 융·복합한 신개념 ICT 축구 인프라 구축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전문수 단장은 “이번 ‘KNUT 드론 축구단’ 창설이 우리 학생들에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우리 대학에게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지역혁신 중심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NUT 드론 축구단은 이달 21일까지 한국교통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수, 엔지니어, 서포터즈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창단 멤버를 모집하며, 11월 중 개최되는 대학 동아리 연합 드론 축구대회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LINC+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