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실현 위한 에듀테크 기술의 연구·개발 협력

8일 서울교대와 KT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8일 서울교대와 KT가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가 (주)KT(대표 구현모)와 8일 비대면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서울교대와 KT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고도화 및 최적화를 위한 공동 연구와 사업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KT의 플랫폼 역량과 서울교대의 교육 분야 전문역량과 노하우를 접목해 일선 교육현장 내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에듀테크 관련기술의 연구·개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임채성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두 기관은 이날 MOU 체결 행사 후, 서울교대부설초등학교에 방문해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실시간 화상 수업 현장을 참관했다. 더불어 향후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