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7개 작품 접수, 대상에 대전국제통상고 한정민군

서원대가 주최한 ‘제1회 뷰티크리에이터대회’에서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한정민군이 대상을 수상했다.
서원대가 주최한 ‘제1회 뷰티크리에이터대회’에서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한정민군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서원대학교(총장직무대행 엄태석)가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뷰티 콘텐츠 공모전 ‘제1회 뷰티크리에이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원대 뷰티학과(학과장 이지영)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뷰티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인 뷰티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끼와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77개 작품이 접수됐다. 창의성, 제작 능력, 미션 이해도, 완성도,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친 결과, 총 10명의 학생이 입상했다.

서원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수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상장을 전달했으며, 수상자는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을 수상한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3학년 한정민군은 “평소에 관심 있던 메이크업 디자인 분야에 영상 촬영과 편집을 접목하면서 흥미를 느꼈고,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지영 학과장은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으로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 뷰티 공모전, 뷰티 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K-뷰티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