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사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

지난달 29일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행복나눔평생교육원과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9일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행복나눔평생교육원과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이 ㈜행복나눔평생교육원(대표 권시연)과 지난달 29일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간의 협력 사항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나눔평생교육원은 강사 양성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스피치리더십, 창의전래놀이, 웃음코칭지도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등 30개 분야의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문섭 학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에서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로 구성된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 30세 이상의 성인,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수능성적 없이 내신과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