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5일까지 신청 받아···8개팀 선정, 팀당 최대 100만원 연구비 지원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서경대학교 인성교양대학(학장 윤영란)은 교양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2020년 학생참여형 연구회를 공개 모집한다.

교양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학생참여형 연구회 프로그램은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과 교수가 협업을 이뤄 혁신적인 교양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양교육 지원체제를 혁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2명 이상, 교수 1인이 팀을 구성해 교양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을 운영하며 선발된 팀은 최대 100만원을 연구개발비로 지원받아 교양교육과정 개발 및 지원체제 개선 연구 및 교과목 개발 연구 업무를 수행한다. 연구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이며 연구결과는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공모기간은 9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 간이고, 지원팀 가운데 8개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서경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r0668@skuniv.ac.kr)로 신청하면 된다.

윤영란 학장은 “교양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학생참여형 연구회는 학생들의 연구 역량, 글쓰기 능력, 팀 협업 능력, 조직력 등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며 “많은 학생들과 교수님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경대 인성교양대학에서는 2019년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양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학생참여형 연구회를 공모해 운영해 오고 있다. 2019학년도 1회 차 시행 후 그 결과물을 반영해 모두 4개 교양교과목을 개발해 개설,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