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가 아자스쿨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육보건대가 아자스쿨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달 21일 아자스쿨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동규 삼육보건대 아동보육학과 학과장, 박미희 뷰티융합과(뷰티헤어전공) 교수, 김성원 대학일자리본부 팀장과 신용현 아자스쿨주식회사 이사, 윤석민 본부장 등 일산점 직원들이 참석했다.

문동규 학과장은 “졸업 후, 어린이집 교사 외 영유아 교육기관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졸업생들에게 희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졸업생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취업처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쓰겠.”고 말했다. 

신용현 이사는 “아동보육과 졸업생들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있고,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믿고 함께 일할 수 있다”며 “학과에서 보육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 외 산업체 요구에 따른 실무교육을 추가한다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시되는 인재가 양성될 것이다”고 전했다.

협약식 후 박미희 교수의 도움을 받아 일산점에 취업한 졸업생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헤어 시범 및 교육이 즉석에서 이뤄졌다. 박미희 교수는 현장을 방문하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들의 요구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트랜드한 헤어스타일 및 헤어장식의 다양한 예를 시범보이고 지도했다.

한편, 아자스쿨은 청소년 및 어린이 체험학습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인증수련활동을 포함한 1800여 개의 체험학습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뉴코아 일산점과 뉴코아 평택점에서 뷰티 및 VR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학습센터 아자탐구생활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