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민송도서관이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세명대 민송도서관이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 민송도서관이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학술전자정보박람회에서는 학술 전자정보 자료의 이용률을 높이고 이용자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송도서관이 구독 중인 전자자료(국내외 웹DB, 전자책, 전자저널 등) 12개 데이터베이스(DB)의 교육동영상을 공개하고 DB활용법을 교육했다.

이번 학술정보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약 600명의 이용자들이 참가해 교육을 수강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도서관에 구비된 양질의 학술자료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용방법을 숙지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수강 완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버즈라이브 등 80여 개의 경품추첨을 유튜브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권혁진 민송도서관 팀장은 “매해 개최되는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전자정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는 데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