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희 신성대 입학관리처장

김현희 신성대 입학관리처장
김현희 신성대 입학관리처장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총 1148명을 선발한다. 1차에서 1041명, 2차에서 107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입학 지원자에게 교육의 고른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고른기회전형(지역배려)’ 정원을 확대했다. 또 정원외 전형을 실시해 대학의 문호를 넓히고자 한다. 전문대 이상 졸업자 전형, 만학도 및 재직자 전형, 농어촌 전형 및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전형 등 사회적 배려자 전형과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을 시행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학과 개편도 앞두고 있다. 드론산업안전과와 항공지리정보과, 자동차산업을 융합한 ‘스마트자동차계열’, K-뷰티를 이끌 ‘화장품신소재과학과’, 융복합 미디어디자인 교육을 통해 웹 애니메이터를 양성하는 ‘만화애니메이션과’, 차세대 친환경・신재생에너지산업을 주도하는 ‘환경시스템과’,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유능한 태권도 전문지도자를 배출하는 ‘태권도외교과’ 등이 융합·개편된다.

최근 심각한 취업난 속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교육부가 발표한 전문대학 취업률 전국 3위(나그룹), 대전・ 세종・ 충청권 2위의 성과를 이루는 등 ‘취업이 잘 되는 대학, 취업률이 높은 대학’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신성대는 학생이 주인이 되는 대학이다. 민간영역 유일의 전문대학 평가인 ‘대한민국 전문대학 지속지수’ 발표에서 종합평가 결과 3년 연속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취업·생활·연

구 분야에서 전체 129개 사립대학 중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인천·서울 지역에서 많은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어 다양한 노선의 통학버스를 운영한다. 3개동의 기숙사에는 1026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호텔식 최신시설과 함께 헬스장, 독서실, 세미나실, 요리실, 회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 등록금을 완화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입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는 성적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비교과장학금, 지역배려장학금 및 특기자장학금 등이 준비됐다. 지난해 장학금 지급건수는 총 1만2952건으로 지급총액은 약 136억 원에 이른다.

■ 입학 홈페이지 : ipsi.shinsung.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 041-350-14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