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경찰대학 논산여상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사경찰대학 논산여상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군사경찰대학(학장 윤형호)이 18일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한호)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사경찰대학은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논산여상 재학생 21명을 대상으로 1부에서 △직업의 가치 △군과 경찰로 가는 길 △ 나의 꿈, 도전과 성공 등을 주제로 이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부에서 △군 장교 및 경찰복 착용 △군 계급장 그려보기 △진로체험실 견학 △군사경찰대학 재학생과의 대화 등 체험 프로그램 등을 함께 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이세영 군사경찰대학 교수는 “직업은 인생에 있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삶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것”이라며 “지역 고등학교와 협력해 앞으로 이와 같은 진로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임지수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직업의 가치와 공공인재로 봉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 덕분에 미래진로를 설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군사경찰대학은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장소의 소독 방역을 진행하고 행사에 참여한 인원에게 일회용 마스크 및 손 소독제를 배포하는 등 철저한 안전조치를 취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