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활성화 및 전라북도 특화발전계획 수립 기여

설경원 교수
설경원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설경원 전북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교수가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과 지역혁신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설경원 교수는 2018년 전라북도 지역혁신협의회 창단위원으로 위촉돼 전라북도 혁신성장 정책 수립 자문과 안건 심의·자문, 지역산업진흥유공자 심사 등 도정발전에 기여했다.

이후 전라북도 균형발전 시책 추진 지원을 통해 균형발전 성과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 실제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공모에 자문을 지원했고 군산시의 온리원 고군산 관광벨트 조성사업이 선정되는 도움을 줬다.

신재생에너지 융합기술 분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전라북도 새만금에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을 위한 타당성 개발과 자문으로 총 4GW 규모의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크게 기여하기도 했다.

또한 전라북도 미래혁신성장 산업의 전망 및 대응방안 등에 대한 조언과 전북형 균형발전 정책 아젠다 수립관련 의견을 제시해 전라북도 특화발전계획 수립에도 공헌했다.

설 교수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과 전라북도 생활권발전협의회 위원, 전라북도 과학기술위원회 민간위원장, 전라북도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지역혁신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