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가 미스터블루㈜와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암대가 미스터블루㈜와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는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하나로 22일 청암관 1층 대회의실에서 미스터블루㈜(대표이사 조승진)와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형원 총장과 조승진 미스터블루㈜ 대표이사, 박종길 블루코믹스㈜ 대표이사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산업체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 교재공동개발 및 운영, 진로 특강, 현장체험학습 협조, 산업체발굴 등 취업인프라 구축 및 지원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에 관한 협력 △비교과 프로그램 상호 참여 및 강의 교류 △현장실습, 진로지도, 취·창업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에 관한 협력 및 제반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서형원 총장은 “미스터블루와 인연을 맺음으로써 웹툰콘텐츠과의 인프라를 구축을 위해 협력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웹툰문화산업에 기여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조승진 미스터블루㈜ 대표이사는 “미스터블루는 2002년도에 설립되어 웹툰시장의 코스닥 1호 상장된 회사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청암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혁신적이고 실력 있는 작가를 양성하는 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만화·웹툰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의 웹툰제작팀 블루코믹스㈜는 2020년 9월부터 청암대 건강복지관 2층에 입주해 2021년 신설되는 청암대 웹툰콘텐츠과·컴퓨터정보과와 취업 협약을 맺고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취업 연계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