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센터
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센터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대학일자리센터는 비대면(온라인 및 유선) 방식을 통해 지역청년들을 위한 대기업 취업취득 스터디를 운영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청년들의 취업역랑강화를 위해 비대면 스터디를 실시하게 됐다.

1대1 취업상담, 입사지원서클리닉, 자기소개서클리닉, 면접클리닉, 청년고용정책 안내등의 상담을 진행하며 필요에 따라 유선 및 일자리센터 카카오채널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지역청년들을 위한 대기업 취업취득 스터디에는 전라남도 순천시 외 28개 지역청년 90여 명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화상 플랫폼(ZOOM)을 활용해 기업별 채용 일정 맞춤으로 컨설팅 및 취업특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25일에는 대기업 취업취득을 위한 면접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기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는 취업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채용전형 변화에 맞춰 취업을 준비할 필요가 있음을 인지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순천제일대 일자리센터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지역청년들이 있다면 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www.suncheon.ac.kr/job) 및 센터 방문(문의 061-740-1427~9)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