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S/W 만화 웹툰 등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의 상품화
게임 및 VR콘텐츠산업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윤여송 총장(왼쪽에서 3번째)과 황성익 회장 및 관계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윤여송 총장(왼쪽에서 3번째)과 황성익 회장 및 관계자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는 9월 은봉관 소회의실에서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게임 및 VR콘텐츠산업의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게임 및 VR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VR, S/W 만화 웹툰 등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의 상품화 및 정보 교류 활성화하고 게임 및 VR콘텐츠산업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게임대회 개최 장소 등 시설 제공과 게임스쿨 운영 등을 통해 게임 및 VR콘텐츠산업 인력 양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13년에 설립된 670여 개의 모바일 산업기업이다. 정부 및 관련 기관들과의 정책 수립 및 예산 디자인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 발전과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고자 설립된 단체다.

윤여송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 및 VR콘텐츠 산업체와의 Network 구성을 위한 기틀을 구축하고 대학이 게임 산업 발전의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