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달 28일 e-성장캠프를 개최했다.
포항대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달 28일 e-성장캠프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달 28일 JUST(Jump-UP Star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두드림 e-성장캠프를 개최했다.

두드림 e-성장캠프는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부진 및 학사경고 발생 원인과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유형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 중단 및 대학 이탈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이다. 재학생들의 문제점을 진단한 후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개별 피드백을 제공하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영숙 학사운영처장은 “성적이 부진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없기 때문이며, 원인을 찾아 학습에 대한 의욕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아울러 학습부진자 학생들의 성적향상도에 따라 포상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의 대학발전전략 중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실행과제로 ‘진로·심리 상담지원’ ‘교수학습지원 고도화’ ‘수요자중심의 교육환경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사운영처는 학습부진자 개선을 위하여 적극적인 소통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