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업무 담당자에게 취업준비 전략 및 채용 트렌드 전수받아

가천대가 12일 개최한 현직 직무담당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에서 현직 직무담당자 멘토가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 전략을 전하고 있다.
가천대가 12일 개최한 현직 직무담당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에서 현직 직무담당자 멘토가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 전략을 전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대학일자리센터가 현직 직무담당자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주요 직무별 취업준비 전략 및 채용트렌드를 학생들에게 전하는 ‘온라인 직무멘토링’을 12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가천대는 학생들의 취업 희망 기업과 직무 선호도를 기준으로 △쿠팡(IT직무) △힐튼호텔(호텔리어) △엘지디스플레이(경영지원) △공기업(인사) △CJ프레시웨이(유통) △한국타이어(SCM) △삼성SDI(Global 품질관리) △동원그룹(영업관리) 등의 현직자를 멘토로 초청했다.

온라인 멘토링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서 진행되며 멘토가 맡고 있는 직무 소개, 회사소개, 직무별 채용 트렌드 및 취업 준비전략 등을 전달한다.

이번 멘토링은 코로나19 예방과 언택트 시대에 맞춰 대학일자리센터가 준비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올 9월 현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천대 출신 선배들을 초청한 ‘가천멘토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멘토링’에 이은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다음 달에는 성남지역 등에 위치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온라인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진수 대학일자리센터장(취업진로처장)은 “학생들이 취업준비를 할 때 자신이 어떤 직무에 강점이 있고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지 못하고 막연하게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에 맞춰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