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 등 협력

13일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서원양행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13일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서원양행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 산학협력단(단장 강종훈)이 13일 대학본부에서 (주)서원양행(대표이사 이광)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원대 김두년 총장과 (주)서원양행 이광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 관내 강소기업인 (주)서원양행과 산학협력의 연계적인 발전과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기술 인력의 양성·확보 및 기업발전에 공동 노력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공동 및 위탁 연구 참여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등 공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참여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한 최신 기술 및 산업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을 위하여 시험 분석 및 연구용 고가 장비‧시설의 공동 활용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서 운영하는 사업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김두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미래 신기술개발로 시장을 선도하는 (주)서원양행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광 대표이사는 “중원대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연구기술개발에 매진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서원양행은 점적관수 제품 제조 부문과 골프장 스프링클러 시스템 설계 및 시공부문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전세계 70여 개국 대리점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