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과가 10일 안산대 U-FIRST홀에서 제29회 방사선과 학술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방사선과가 10일 안산대 U-FIRST홀에서 제29회 방사선과 학술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방사선과는 10일 안산대 U-FIRST홀에서 제29회 방사선과 학술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매년 개최되는 방사선과 학술제는 방사선 의학 분야에 대한 연구 활동을 통해 학술정보 및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다. 이번 학술제에는 100여 명의 동문과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온라인 공간에서 화합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1부에서는 산업체 인사 2명의 취업 특강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3학년 졸업 예정 학생들이 참여한 6편의 논문에 대한 구연 발표가 이어졌다. 

3부에서는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 방사선사협회 장학금 전달식, 동문회 장학금 전달식, 사제동행 장학금 전달식 등 각종 장학금 전달식 및 3편의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학과와 동문회의 발전에 공로가 큰 동문 및 산업체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재호 방사선과 학과장은 “다소 생소하고 제한적인 온라인 환경에서도 성공리에 학술제를 마칠 수 있도록 준비와 노력을 다한 학생들과 교수님들, 동문회 및 외부단체의 지원에 감사드린다. 평소 학과에서 직무에 적합한 교과목을 개발하고 실무 위주의 교육 시스템을 마련했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온라인 학술제를 개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