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솔루션
AI 솔루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의 AI 채용 시스템이 확산됨에 따라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AI 채용전형에 대비한 실전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AI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일대 SU대학일자리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장이 어려워짐에 따라 선제적으로 ‘AI 솔루션’을 구축해 학생들이 시간 및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AI 서비스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 관련 첨삭지도는 물론 표현검사, 맞춤법검사 및 표절검사 등 다양한 평가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AI 솔루션을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경진대회로,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AI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지도, 각종 AI 검사를 거쳐 자기소개서를 완성 후 지원하면 된다. 1차 심사부터 AI 솔루션을 통해 이뤄지며 수상자는 총상금 100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차등 수여된다.

이원근 SU대학일자리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채용 환경이 변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AI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통해 AI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언텍트 채용 방식 확대에 대비하기 위한 비대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