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할 직장예절, 조직 적응력, 노동법 상식 등 강의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7, 8일 비즈니스 매너 특강 ‘직장예절 아는 형님’을 진행했다.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7, 8일 비즈니스 매너 특강 ‘직장예절 아는 형님’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7, 8일 양일간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할 직장예절에 대한 비즈니스 매너 특강 ‘직장예절 아는 형님’을 진행했다.

직장예절 아는 형님 특강은 올바른 직장인 마인드 함양을 통한 조직적응력 향상과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노동법 상식 습득을 목표로, 하루 3시간 동안 1·2차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특강은 조직의 이해, 근무태도와 인사 방법 등 근무 매너, 전화응대 및 이메일 작성법 등 실제 직장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실전 매너, 직장생활에 잘 적응해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도록 경력 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도희(의생명화학과3)씨는 “전체적인 회사의 구조를 이해하고 신입사원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예비 직장인인 학생들이 사회의 기본 에티켓을 익히고,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추후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들이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취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