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별 모니터링을 통한 교육과정 품질 관리 및 환류-개선 기여

유한대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단이 ‘2020학년도 유한마을아띠 활동단 창단식(1차)’을 개최했다.
유한대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단이 ‘2020학년도 유한마을아띠 활동단 창단식(1차)’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단(단장 김성학)은 유재라관 2층 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유한마을아띠 활동단 창단식(1차)’을 개최했다.

이번 유한마을아띠 활동단은 각 프로그램별 대표자를 선발해 구성했으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강좌 등 11개 프로그램에 유한마을아띠 활동단으로 13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교육 프로그램 강좌별 수강생 요구와 만족도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 품질 관리 및 사업 정책 수립, 성인학습자 중심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주요 모니터링 사항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평가, 교육 환경, 기타 교육과정 운영 및 사업 활성화 관련 사항이며, 유한마을아띠 활동단은 내년 1월까지 활동 후 해단식 및 최종 결과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고, 2차 창단식 및 임명장 수여식은 11월 10일 진행될 예정이다.

김현중 총장은 “유한마을아띠 활동단의 활동을 통해 성인학습자 의견수렴 및 모니터링을 통해 성인학습자 중심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업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런 환류-개선을 통해 유한마을아띠 활동단의 활동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 성인학습자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활발한 운영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