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창업지원단이 22일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2020 예비창업패키지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인천대 창업지원단이 22일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2020 예비창업패키지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이 22일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2020 예비창업패키지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2020 예비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 성장을 위해 사업화자금(평균 5100만원, 최대 1억원)과 특화 및 자율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2020 인천대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선정된 일반분야, 비대면분야의 사업자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 및 담당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기업이 초기에 겪는 어려움 등을 공유하며 서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극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전략(최병조 인천대 창업중점교수), 청년창업사관학교 합격 전략(배근석 경기북부청년창업사관학교 센터장) 등 예비창업패키지 이후의 정부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창업자는 “예비창업단계의 막막함을 인천대를 통해 많이 해소하고 도움을 받았는데 후속단계까지도 설계를 도움받아 매우 감사하다. 또한 수행하고 있는 기업들을 만날 기회가 적었는데 오늘을 기회로 동료가 많이 생겼고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많은 정보교류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위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인천대 창업지원단(032-835-9686~7, prestartup@inu.ac.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