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수원 곡정고등학교에서 입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수원 곡정고등학교에서 입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수원 곡정고등학교에서 입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의 입시 진로 특강을 시작으로 이용헌·박정은 제빵기능장이 케이크 시연을, 윤애화·정길순 카빙 마스터가 과일 카빙을 시연했다.

특강에 참여한 수원 곡정고 학생들은 직접 케이크 만들기와 과일 카빙을 체험하면서 “평소 음식 플레이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특강으로 과일을 이용해 예쁘게 플레이팅하는 방법을 배워 재밌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분야의 요리들도 배워보고 싶다”고 전했다.

김부영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과장은 “이번 입시 진로 특강을 통해 진로 선택에 고민이 있던 학생들에게 선택의 장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조리학과 진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카빙, 각종 카페 디저트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지도사, 와인 소믈리에 관련 자격증 등 조리학과 개설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