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이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체험교육 프로그램인 에듀플라잇(Edu flight)에 참가했다.
오산대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이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체험교육 프로그램인 에듀플라잇(Edu flight)에 참가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93명이 22일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체험교육 프로그램인 에듀플라잇(Edu flight)에 참가해 학교수업을 현실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공항을 출발해 2시간 20분간의 선회비행 후 다시금 김포로 착륙하는 비행 스케줄에 맞춰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은 손님의 탑승권 안내를 시작으로 기내 비상/보안장비 체크, 수하물 Handling, 기내방송, 기내 생수 및 식사 서비스, Fun 서비스, Air cafe 서비스 등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이 기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1인 1체험으로 실시하며 객실승무원의 일상을 공유했다.

현장실습 비행교육을 끝마친 항공서비스과 재학생들은 “2시간20분의 비행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간 것 같다. 이처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제공해주신 총장님과 학교관계자분들 그리고 제주항공 관계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체험이 아닌 일상으로 비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